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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ifeclc
작성일 2015-06-25 (목) 10:43
분 류 일반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현황을 살펴보면, 국내결혼중개업 관련 소비자상담 건수는 2010년 2,408건으로 시작하여 2013년에는 3,060건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상담처리결과(상담․정보제공 제외) 중 피해구제 및 피해처리 결과를 살펴보면, 2010년 15.5%에서 2014년 5월 기준 17.7%로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표 1> 국내결혼 관련 상담현황

(단위: 건)

구분

총계

2010년

2011년

2012년

2013년

2014년

(~5.31.)

총계

12,951

2,408

2,835

3,095

3,060

1,553

성별

남자

4,096

680

783

943

1,097

593

여자

8,855

1,728

2,052

2,152

1,963

960

연령대

20대

815

83

187

255

205

85

30대

3,552

409

792

947

976

428

40대

1,509

147

270

438

448

206

50대

1,434

135

302

419

406

172

60대

646

55

161

182

164

84

70대

83

3

17

28

25

10

불명

4912

1576

1106

826

836

568

지역

경기도

2,642

249

643

692

690

368

서울특별시

5,252

721

1,247

1,394

1,279

611

부산광역시

640

88

174

160

136

82

경상남도

284

49

57

65

74

39

인천광역시

500

41

131

121

146

61

전라남도

203

24

33

59

49

38

충청북도

197

15

32

64

47

39

대구광역시

533

66

132

145

129

61

경상북도

207

22

57

46

59

23

전라북도

268

36

49

41

103

39

충청남도

269

32

57

63

76

41

대전광역시

377

33

86

101

101

56

광주광역시

269

31

57

69

76

36

강원도

120

19

20

27

35

19

울산광역시

159

24

42

30

45

18

제주도

31

3

15

7

-

6

해외 및 기타

30

-

3

10

8

9

미입력

970

955

-

1

7

7

* 자료: 소비자상담센터. 국내외 결혼중개 관련 상담 및 피해구제 현황 각 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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